학회소개

인사말

존경하는 한국 그래핀 학회 회원 여러분!

우리 한국그래핀학회는 2008년 조그만 연구회 모임으로 시작하여 2020년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설립허가를 받아 정식 학술단체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

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움을 겪었지만, 학회를 잘 이끌어오신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많은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, 제일 중요한 것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.

현재 2대 임원진들께서 많은 봉사를 해 주신 덕분에 2022년 그래핀 윈터스쿨과 심포지움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. 특히, 작년 심포지움은 정들었던 부여를 떠나 부산 해운대에서 개최 되었습니다. 또한, 2010년 노벨상 수상자이신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교수님께서 우리 학회에 뜻 깊은 기부를 해 주시고, 머크 회사에서도 조인트 기부를 해 주심에 따라 대학원생들을 위한 노보셀로프 우수 포스터상 및 머크 우수 포스터상을 제정하여 대학원생들의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.

한국그래핀학회 6대 회장 신현석

한국그래핀학회 Korean Graphene Society 2대 회장 신 현 석

올해 심포지움도 조그만 변화가 예상됩니다. 작년까지 2일 동안 심포지움을 개최해 오면서, 우수한 초청발표 및 구두발표 요청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수용을 하지 못하였습니다. 또한, 빡빡한 스케쥴 때문에 발표시간도 쫓기게 되었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, 대학원생들 및 신진연구자분들께도 더 많은 발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심포지움 기간을 3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. 학회 회원 여러분들께서 심포지움에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우리 한국그래핀학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께서 많은 교류를 하시고, 연구에 큰 발전과 성과를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제 2대 한국그래핀학회장 신현석 드림